인터뷰

[전문셀러 인터뷰] 창업 5개월 만에 매출 4천만원, 도매매 전문셀러 1기 이상욱 대표
도매매 전문셀러 백두종합상사 이상욱 대표를 인터뷰 했습니다.
부부가 함께 하는 전문셀러 이야기!
도매매전문셀러 1기 출신! 창업 5개월 만에 매출 4천만원 번 방법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욱 대표

 

 

저는 대구에서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고, 강사맡고 있는 이상욱 대표입니다.
 
01. 도매매 전문셀러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요?
 > 저는 2010년도에 처음 쇼핑몰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당시, '4억 소년이 연 매출 100억' 이러면서 쇼핑몰 붐이 일어날 때였는데, 저도 1세대라면 1세대로 그렇게 시작을 했는데, 처음에는 나이도 어리고 경험도 없어서 실패를 했었죠. 계속 꿈만 가지고 있다가 마트 납품업 일을 하면서 유통쪽으로 조금씩 흥미가 생기고 길이 보이더라고요. 당시 제가 이용하고 있던 '도매꾹' 사이트에서 '무점포 무재고로 창업을 할 수 있다' 라는 배너를 보고 다시 시작을 하게 된 것이죠.

 

02. 도매매 1기 교육생, 처음에 불안한 생각은 없었나요?
 > 처음 시작했을 때 불안한 생각은 전혀 없었습니다. 강의비가 그때 당시 20만원이었습니다. 그런데 한 달에 20만원이면 솔직히 말씀드리면 저는 얻는게 더 많다라는 생각이 있었고, 그리고 도매꾹이라는 사이트를 계속 이용해왔기 때문에 이러한 업체에서 무언가를 알려준다라는 것을 생각할 때 금액 대비 제가 알아가는 것이 더 많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불안한 마음은 전혀 없었습니다.

 

03 . 처음 시작할 때 어떤 생각이 드셨나요?
 > 처음에는 제가 재고가 많았어요. 그래서 재고 없이 사업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생각했을 때 도매꾹 도매매에서 무재고로 창업을 할 수 있다!라고 해서 저는 희망으로 봤죠. 처음에는 희망으로 봤고, 수업을 들으면서 저는 확신으로 바꼈죠.

 

04. 현재 어떤 상품 판매 중인가요?
 > 저는 20대에서 40대를 타깃으로, 가정주부를 위한 생활용품과 육아용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05. 매출은 잘 나오셨나요?
 > 제가 2016년 7월에 1기로 전문셀러 수강을 했는데요. 제가 7월 21일에 오픈마켓을 처음 열었거든요. 그리고 21일부터 30일까지 나와있는 매출이 480만원. 그렇게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달이 1600만원, 그 다음달은 2천만원, 그 다음 12월달에는 4천만원 되었는데, 이것은 불과 5개월만이었던 것 같습니다.

 

06. 그렇다면, 현 평균 매출은 얼마나 되시나요?
 > 지금은 3천만원 조금 넘습니다. 수익은 30% 마진 넘습니다.

 

07. 대표님의 판매 노하우가 궁금합니다.
 > 최대한 많은 사람들을 관찰하고 최대한 많이 이 유통에 대한 지식을 쌓아가야 될 것 같아요. 그러면서 시간이 흐르면 노하우가 되고, 자기만의 노하우가 되겠죠. 예를 들면 제가 지금 팔고 있는 상품 중 실리콘 빨대라고 있는데요. 이 상품의 경우 거의 제가 최초로 팔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작년에 플라스틱으로 이슈였어요. 당시 제가 신문기사를 접했는데 한국이나 필리핀 등 전 세계적으로 플라스틱을 줄여나가는 추세라고 하더라고요. 저는 그 부분을 관찰 한거죠. 분명 이 부분에 대한 수요가 생기겠다라는 생각에 조사를 했더니 스테인리스, 종이 등 기존에 대체할 수 있는 상품은 있었어요. 그런데 다양한 커뮤니티를 들어가보니 이미 대체상품을 사용한 분들의 문제점이 있더라고요. 예를 들어서 스테인리스 경우 아기가 사용할 경우 치아가 다칠 수 있다, 종이의 경우 장시간 사용시 물러진다 등의 문제점을 보았던거죠. 이러한 문제를 대체할 부분으로 실리콘 빨대를 보았는데, 이 상품은 아가나 어린이들이 사용했을 때에 다칠 염려가 없고 반영구 사용이 가능하고 소독도 용이하게 세척할 수 있어서 괜찮다고 생각해서 처음 판매하게 되었는데 시기적으로 잘 맞아서 잘 팔렸던 것 같아요. 이처럼 하나하나 관찰해서 나만의 아이템을 하나씩 늘려나가고 있습니다.

 

08. 부부가 함께 하신다고 들었는데요
 > 저 같은 경우, 마케팅, 상품기획 및 개발 등의 업무를 하고 있고요. 와이프의 경우 상품 등록, 디자인의 일을 하고 있습니다.

 

09. 함께 전문셀러 활동하고 계신 와이프 분께 한마디?
 > 맨날 이야기해서요. 이 부분은 따로 말하겠습니다.

 

10. '도매꾹&도매매'만의 장점은 뭘까요?
 > 가장 좋은 점은 도매꾹은 어찌되었든 돈 없이 시작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합니다. 그리고 요즘 사업하라, 창업하라라고 이야기를 하지만, 젊은 사람들이 창업하기 어려운 이유가 실패에 대한 두려움이잖아요. 그런데 이건 실패해도 두려울 것이 없어요. 그러다보니 이건 최고의 시스템이고, 도전해볼만한 매력이 있지 않나싶습니다.

 

11. 시작을 망설이고 있는 분들한테 한마디 해 주신다면요?
 > 저는 이 사업에 관심 있어 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고 있고 또 오프라인 시장이 많이 힘들다 보니 온라인으로도 많이 유입되고 있다, 그리도 도매꾹 강의도 많은 문의가 오고 있다라는 것을 알고 있는데 이 분들이 한번씩은 다른 업종이나 다른 일에 대해서 고민을 해 봤거나 아니면 관심을 가져보셨을 거에요. 그런데 그 때마다 항상 고민만 하셨을거에요. 내가 할까 말까, 남들은 잘 한다고 하던데라는 고민을 해보셨을 거란 말이에요. 그런데 중요한 것은 안해보고는 몰라요. 그리고 해보지 않으면 저 사람처럼 될 수 없어요. 그래서 만약 하고 싶다고 하면 잃을 것이 없으니까 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12. 이것만은 각오하시라! 조언도 필요합니다.
 > 남들 2시간 일할 때 5시간, 10시간 일할 자세가 있어야만 내가 벌고자, 하고자 하는 목표의 반이라도 할 수 있으니까 노력을 기울이셨으면 좋겠습니다.

 

13. 마지막으로, 향후 목표가 있으시다면요?
 >매출을 계속적으로 성장 시키는 것이 목표이고요. 육아용품 전문몰로 더 성장하고 싶은 것이 목표입니다. 더 크게.


도매꾹, 도매매, 백두종합상사!! 화이팅!!

 

제품정보 페이지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