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제품정보 페이지
[도매꾹 + 판다랭크] 뉴스레터 17. 특정 계절에 잘 팔리는 상품을 팔아야할까요?

 

뉴스레터 17.  특정 계절에 잘 팔리는 상품을 팔아야할까요?>  

  

안녕하세요 도매꾹입니다. 

상품 판매 잘 되고 계시나요?^^


사실 많은 분들이 도매꾹의 어떤 상품을 판매해야하는지 잘 몰라,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상품을 판매하는 방법인 위탁과 사입은 이제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지만, 오늘은 많은 셀러분들이 놓치기 쉬운 계절성상품(시즌 상품)과 4계절상품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쉽게 이야기하자면 계절성상품은 특정 달에 잘팔리는 상품이고요.

 4계절 상품은 언제든 잘 팔릴 수 있는 상품을 의미합니다. 

단 에어컨과 히터같은 뚜렷한 계절성의 상품을 제외하면 본인만의 기준을 가지고 있어야합니다.


아래 이미지는 판다랭크 키워드 분석에서 제공하는 3년 그래프인데요. 

당연히 에어컨은 여름에 잘 팔리겠죠? 평소에 비해 여름에 검색량이 100배 이상으로 올라갑니다.

하지만 의문!, 
다른 달에 비해 상품 검색략이 꼭 100배 이상 올라가야만 계절성 상품일까요? 
다른 달보다 특별히 잘 팔리면 계절성 상품일 수 있는데요. 

오늘 말씀드릴 팁은 계절성과 비계절성 상품을 나누는 나만의 기준을 가지는 것입니다. 
보다 쉽게 정해드리자면 평소보다 두배 이상으로 검색량 상승을 보이는가? 라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아래에 재미있는 두개의 그래프를 가져왔어요. 
바로 책가방 키워드와 가방 키워드인데요. 
책가방 키워드는 중고등학교 개학 전인 2월에 평소보다 5배 이상 치솟는 반면 가방에선 3년 내내 2배의 차이도 보이지 않죠. 
비슷한 키워드에서도 이렇게 다를 수 있습니다.



셀러분들 중에는 특정 계절에 판매량이 높은 계정성상품(시즌 상품)을 판매하는 한철 장사를 선호하는 분들도 있고 꾸준하게 팔리는 상품을 선호하시는 분도 있는데요. 
하지만 둘 다 팔아서 최대한 매출을 높이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중요한 것은 이 상품의 마케팅을 언제 집중해야할지 잘 알고 있는 것 입니다. 
잘 팔리지 않을 때 광고를 하거나 카페 공동구매 등을 진행하면 잘 팔릴 때 진행하는 것보다 효율도 좋지않고 적자가 날 수 있기 때문이에요.

그럼 오늘의 정보는 여기까지, 
계속해서 많은 대표님들이 똑똑하고 효율적으로 사업할 수 있도록 도매꾹&판다랭크가 돕겠습니다. 
화이팅하세요!


 

제품정보 페이지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