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전문셀러 인터뷰] 대학생 창업 3개월만의 월 1,000만원 매출 달성한 방법!
[전문셀러 인터뷰] 대학생 창업 3개월만의 월 1,000만원 매출 달성한 방법
자세하게 알아 봅~시다!

버킷리스터 황채영 대표

 

 



01. 자기 소개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사업자 등록한지6개월 정도 된 버킷리스터 대표 황채영입니다. 대학교에서는 화학을 전공했습니다.



 



02. 어떠한 계기로 유통 업계에서 일을 하게 되셨는지요?



저는 고등학생 때부터 무언가를 발명하고 만드는 것을 좋아했고요. 이를
경험 삼아 대회에 나간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때부터 미래에는 '(스스로 만들어 나갈 수 있는) 사업을 해야겠다.' 라고 생각하게 됐습니다.



대학교 초반에는 기술개발 쪽으로 정부 지원 사업을 받아서 아이템을 만들기도 했었습니다.

그리고 후반에는 친구들과 창업 동아리를 만들어서 과일을 오프라인으로 판매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경험들을 바탕으로 '판매가 이렇게 재미있는 거구나.'라는 생각이 들었고 판매 사업을 해야겠다라는 생각을 굳히게 됐습니다.



 



03. 처음 판매하던 물품들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처음 시작할 때 다양한 상품을 다뤄야 배우는 것들이 많아지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식품도 해보고, 주변기기 등도 다루어 봤구요. 신학기인 요즘에는 문구 관련 상품을 많이 다루고 있으며, 해당 타깃들을 대상으로 판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04. 매출은 어느정도 되시나요?



지금은 ()천만원 정도 선에서 금액이 왔다갔다 하고 있습니다.

전문셀러 시작 후 3개월부터 천만원을 찍고 난 후부터는 매출보다는 순이익을 높이기 위해 마진을 바꿔보는 다양한 연습을 했습니다.

지금도 계속해서 성장하기 위해서 다양한 시도를 하며 노력하고 있습니다.



 



05. 제품 판매 시, 어떤 전략들을 세우시나요?



지금까지 경험 결과 이벤트를 진행하는 상품들이 확실히 잘 판매된 걸 알 수 있었습니다.

지난해 10월에는 할로윈이 있었고, 12월에는 크리스마스가 있어서, 저는 시즌이나 이벤트 상품들을 주로 판매했습니다.



 



06. 판매 전략에 대한 보다 자세한 팁, 설명해주세요.



저는 상품 판매를 위해 네이버 검색을 자주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또 다른 팁을 드리자면, '도매꾹'에서는 실시간 검색어가 메인에 뜨고 있는데검색이 많이 된다는 것은 많이 팔린다는 것이기 때문에 해당 키워드를 참고해서 상품을 팔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 도매꾹의 인기 검색어도 활용하는 편입니다.



 



07. 월 매출 1,000만원에 대한 주변 반응은 어떤가요?



우선 주변의 친구들도 많이 놀라는 반응이고, 학교 교수님들도 많이 놀라십니다. 부모님들도 많이 자랑스러워하고 계십니다.



 



08. 판매 상품 선정 후, 프로세스는 어떤가요?



'내일은 이런 것을 판매해야겠다'라고 생각하며 전날에 미리 상품을 정해두는 편입니다.



 



09. 현재 어떤 마음가짐으로 전문셀러를 하고 계신가요?



저는 다른 사업들도 해보고, 콘텐츠 제작도 해보며 다양한 일을 했는데요. 종합적으로 느낀 결과는 전문셀러 일은 제가 하는 것 만큼 정직한 결과가 나온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상품 첫 주문을 받았을 때, '아 내가 살아갈 수 있는 나만의 방식이 생겼구나'라는 느낌을 받았는데, 독립하고 주체적으로 살 수 있는 방법을 찾아 기뻤습니다.



 



10. 시즌 별로 '이 상품이 잘 팔리겠구나'라는 느낌이 오나요?



아직 '어떤 상품이 잘 팔린다'라는
것이 보인다고 말씀드릴 수는 없지만, 예전보다는 이런 추세로 흐르는 구나..라는 생각을 할 수 있게 됐습니다.

그리고 판매가 고객 중심으로 가고 있고, 모바일을 기반으로 편리하고 더 빠르게 결제할 수 있도록 하는 추세구나,, 라는 것을 느낍니다.



 



11. 아직 젊으신데, 다른 쪽으로 진로는 생각해 보시진 않으셨나요?



저는 판매 쪽으로 일하고 싶었던 목표를 가지고 있었고, 스스로가 내 꿈에는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는 생각이 있었습니다.

따라서 현 목표에 충실하고 싶습니다.



 



12. 현 상품 판매에 있어 '도매매'에 올인하고 있는 게 많은 도움이 되시나요?



. 많은 것 이상의 것을 배울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13. 현재 순수익과 목표 순수익을 말씀해주실 수 있으신가요?



 제가 마진을 평균 25%정도로 하고 있어요. 이 중 솔루션 비용이나 세금을 제하면 200만원 정도 되지 않을까 합니다.

(향후) 목표하고 있는 바는 굉장히 높습니다.

소셜커머스는 위메프에 올리고, 오픈마켓은 11번가에 올리고 있는데, 자금이 부족해질 때까지 최대한 끌어 올려서 최종 목표하는 금액 1억을 벌기 위해 노력하려고 합니다.

1억이면 2,000만원 넘게 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4. 그렇다면, 목표한 매출과 목표 순수익은 언제쯤 달성 가능할까요?



목표 매출은 올해 안에 가능하지 않을까요.



 



15. 혹시 사업 빚은 없으신가요?



빚을 지고 있는 것은 따로 없습니다.



 



16.많은 사업 중에 전문셀러를 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제게는 다양한 선택지가 있었는데요. 제 가치관 혹은 삶의 방향을 생각했을 때, 제 삶을 스스로 만들어 나가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고, 이 일을 통해서라면 가능하다고 느꼈습니다.



물론 취업을 통한 소속감도 좋긴 하겠지만, 제 가치관에서 생각했을 때 조금 더 세상과 부딪히고  제 스스로의 삶의 그림을 그려나갈 수 있는 일이 더 좋을 것 같아서 전문셀러를 하게 됐습니다.



 



17. 학생 때 경험한 어떤 활동들이 전문셀러 활동 시 도움이 될 수 있었나요?



지원사업 쪽으로 사업 계획서도 많이 써보고 대회들을 많이 나갔었어요.

그리고 대외 활동을 많이 하면서 외부 경험들을 많이 쌓았던 부분이 전문셀러 활동을 하는데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18. 향후 전문셀러 강의를 하시게 되었는데 어떤 생각을 가지고 계신가요?



누군가를 가르치는 직업을 가지게 되면 배우는 분들보다 더 많은 공부를 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또한 저는 나누면서 저 역시 많은 발전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도매꾹 도매매 버킷리스터 화이팅!!!



제품정보 페이지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