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교육기관 인터뷰] 교육강의 20년! 정태열원장 재고, 사입 없이 쇼핑몰 창업하는 법, B2B전문셀러 강의 알아보기
영등포평생교육원 정태열 원장의 쇼핑몰 창업법!
영등포평생교육원 정태열 원장

안녕하세요.

도매꾹도매매교육센터입니다.

 

영등포평생교육원 정태열 원장의 인터뷰입니다^^

 

 

 



01. 자기소개 부탁 드립니다.



 저는 영등포평생교육원 원장 정태열입니다.

쇼핑몰 창업교육을 20년 동안 진행해왔고요. 현재 쇼핑몰 창업교육을 비롯한 B2B전문셀러교육 등의 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02. 무재고무사입 B2B전문셀러 과정을 진행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영등포평생교육원에서 쇼핑몰 교육을 10년 정도 운영 하다 보니 쇼핑몰에 대한 관심이 많았고 이커머스 쪽으로 관심을 많이 갖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우연치 않게 국내 1위인 도매꾹 도매매 사이트를 보게 되었고 또,,

다른 제휴기관인 고도 아카데미 통해서 관심을 갖고 있었는데 해당 교육기관의 과정 내 B2B 과정이 진행되고 있는 걸 보고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봤고요.



이에 작년에 저희가 도매꾹 측과 제휴를 진행했어요.

이를 통해 보다 자세히 B2B 과정에 대해 알게 되었고, 저희 영등포평생교육원 측에서 과정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03. 전문셀러 교육을 진행하시면서 기대하시는 점이 있다면요?



해당 과정을 배우게 되면서 상당히 매력적이라고 느꼈는데, 이후 제가 전문셀러가 될 수 있겠다라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처음에 쇼핑몰을 하시는 분들이 어려움을 많이 갖고 있는데, 이 교육을 통해 쇼핑몰 창업을 하면 어려워하는 것들을 많이 해결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기대를 갖게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해당 과정이 많이 어렵지 않을 것이라고 느꼈기 때문입니다.

조금만 익숙해 진다면 쉽게 할 수 있겠다라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04. '무재고무사입 B2B전문셀러' 과정은 어떤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요?



10년 동안 쇼핑몰 과정을 진행하면서 창업률이 나오지 않는 부분에 대해 어려움이 있었는데

해당 과정을 들으면 수강생 분들이 잘 할 수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면서 나름대로 희열을 느꼈고 자신감도 많이 가졌습니다.

이 과정이면 쇼핑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한테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05. 과정을 수강하기 전 어떤 준비가 필요할까요?



사업자등록을 내시고, 자영업자 고용 보험을 가입하면 누구나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구요.

고용보험비 4만원 정도를 내시면 실업급여도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가장 큰 제한 요건은 사업자등록을 내신 5년 이내만 가입이 가능하다는 것을 참고하셔야 합니다.

이외 누구나 사업자 등록증이 있으면 나머지 분들은 가입 가능합니다. 또한 근로자 분들도 100% 교육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



 



06. 수강신청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교육을 받기 위한 채널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영등포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수강신청을 하시거나,

두 번째 '도매꾹도매매교육센터'에서 수강 신청을 하시면 저희가 수강 신청 하신 분들의 내역을 보고 자격 요건을 확인한 후 전화를 별도로 드립니다.

신청을 하시려고 한다면 홈페이지 상 등록을 해주시면 됩니다.



 



07. 수강한다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해당 과정을 듣는 분들은 교육비를 무료로 해서 수업을 들으실 수 있고요.

교육 받는 한달 동안은 솔루션 비용도, 책 값도 무료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08. 이 과정을 들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영등포평생교육원은 전국 유일 B2B 전문셀러 국비지원 교육기관으로, 10년 간 쇼핑몰 교육을 진행하다
보니, 쇼핑몰 인프라를 갖추고 있습니다.

창업세미나를 진행하거나 다른 기관과 제휴를 맺고 있고, 올해는 보다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4월에 인큐베이팅 가능한 공동창업센터도 3곳이나 오픈합니다.

한곳은 가산디지털단지역과 송파역, 영등포 역 등 세 군데를 진행해서 창업하시는 분들, B2B 전문셀러 하시는 분들한테 보다 좋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09. 수강하시려는 분들께 전하고 싶은 한마디



쇼핑몰 창업은 쉽지 않으며 많이 어렵습니다.

시작은 쉽지만 결과를 내고 성공하기 쉽지 않은데, 저희 영등포평생교육원과 도매매 도매꾹과 함께한다면 최고의 파트너, 최고의 멘토를 만난것처럼 느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도매매 도매꾹 영등포평생교육원 화이팅!!!!



 

제품정보 페이지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