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제품정보 페이지
[도매꾹 + 판다랭크] 뉴스레터 20. 내 상품에 할 수 있는 마케팅 10가지

 

안녕하세요 도매꾹입니다. 

지금까지 초보셀러분들을 위한 다양한 꿀팁을 전달해 왔는데요. 

벌써 마지막화라니 시원섭섭합니다. 

오늘은 마지막인만큼 “내 상품으로 진행할 수 있는 모든 마케팅”에 대해 설명해 드릴게요. 

 

 

1. 할인쿠폰, 리뷰 포인트 등

 스마트스토어에서 판촉을 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마케팅이며 이미 잘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스토어찜과 소식알림 쿠폰은 500원이라도 적용하시는 것이 주문에 도움이 되는데요. 특히 리뷰 포인트의 경우 리뷰 확보를 위해 항상 적정 수준을 유지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2. 공동구매

 공동구매는 초보셀러들이 보통 겁을 먹거나 정보 자체가 없어 진행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 관련 내용은 이야기할 것이 너무 많습니다. 이에 잘 소개하고 있는 영상이 있어 해당 영상의 링크로 대체하겠습니다. 한번 확인해 보세요.

 : https://youtu.be/W0jh5QjhHNM (출차 : 유튜브 '컬쳐의 영업비밀' )

 

3. 네이버쇼핑 입찰 광고

 네이버쇼핑 입찰 광고는 워낙 기본적으로 알고 계시지만 그만큼 필수이기도 합니다. 

상품별 입찰가를 설정하여 100위 안에 입찰되면 네이버쇼핑에 내 상품이 노출됩니다. 

키워드 별 가격이 다르기 때문에 내 마진을 생각하여 입찰하셔야 하구요. 

입찰가가 100원이고 내 마진이 1,000원이라면 10번 클릭 안에 판매가 되어야겠죠?

 

4.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GFA)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이미지 광고 입니다. 

노출되는 곳이 아래 말씀드릴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보다 조금 더 연령대가 높은 30~40대 정도의 분들이 많습니다. 

때문에 해당 대상을 타겟으로 하는 상품과 광고 소재가 효과가 좋은 편이라는 것 참고해주세요!

 

5. 네이버쇼핑 라이브

 네이버쇼핑라이브는 규모가 작은 스토어에서 스토어의 성장 효과가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것으로 확인되었고, 

네이버가 계속해서 집중적으로 밀어주고 있기 때문에 그 중요성이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라이브를 진행한다는 것은 경험이 적은 경우 특히 상당히 부담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가벼운 마음으로 다른 상품들의 쇼핑라이브 진행도 참고하시면서 감각을 익혀나가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6. 페이스북, 인스타 광고

 페이스북 광고는 판매 당 광고단가를 1만 원 이내로 형성하기 쉽지 않으므로 해당 상품을 하나 판매하셨을 때의 수익이 1만 원 이상 발생하는지 잘 판단해 보세요.

 

7. 카카오, 다음 광고

 카카오 플랫폼 쪽은 플랫폼의 동일성 면에서는 네이버 광고에 미치지 못하고 타겟 최적화 등 광고 엔진 관련하여는 페이스북이나 구글보다는 못하기 때문에 

애매한 위치라고 생각되는 경우도 있긴 합니다. 

하지만 앱에서는 카카오, 웹에서는 다음이라는 모바일과 pc의 균형이 잘 잡혀 있고요. 광고 지면이나 유형도 꽤 다양하니까 참고해 주세요.

 

8.구글, 유튜브 광고

 구글 광고는 노출되는 지면이 다양하고 머신러닝을 통한 최적화가 뛰어나지만 

그만큼 복잡하고 최적화가 잘 되도록 하기 위해서는 광고 예산이 충분히 갖추어져야 하기 때문에 특히 처음에 비용이 많이 들게 됩니다. 

구글에 병합된 유튜브의 경우는 정말 날이 갈수록 무섭게 성장하고 있고 다양한 연령층이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브랜드의 경우 유튜브 광고와 구글 키워드광고는 진행을 고려하셔야 합니다.

 

9. 블로그, 카페, 지식in

네이버쇼핑 노출과 더불어 상품 관련 키워드에서 쇼핑이 아닌 탭과 섹션(VIEW, 인플루언서 등)이라도 상단노출이 가능하시다면 완벽합니다. 

개인 판매자와 비디오 커머스 회사의 차이는 이 컨텐츠를 발행할 채널을 가지고 있냐 아니냐에 따라 갈리게 되는데 

그 이유는 블로그 체험단(광고)으로는 VIEW 1페이지 상단 컨텐츠를 잡기 매우 어렵기 때문입니다. 

VIEW 상단 광고(콘텐츠)의 위력은 생각보다 강합니다. 

제대로 하기 매우 어렵지만 마케팅 금액의 여유분이 있다면 꼭 한번 고려해보세요.

 

10. 뉴스기사

만약 자체 브랜드라면 홍보를 위한 뉴스 기사를 배포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물론 일반적으로 떠오르는 그런 규모가 큰 언론이 아니라 크몽 같은 곳에서 살펴보시면 4~5만 원 선에서 저렴하게 아주 작은 곳에 기사를 낼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곳이라도 몇 개 기사를 배포해서 검색이 된다면 공신력에서 분명한 차이가 납니다.

 

혹시 20화까지 모든 뉴스레터를 다 봐주셨으면 하지만 안된다면 몇 개라도 확인해서 도움을 받았으면 하는 것이 판다랭크&도매꾹의 바람입니다. 

20화 모두 꿀팁으로 이루어져 있으니 확인 못하신 분들은 꼭꼭 모든 내용을 확인하세요. 

 

그럼 2022년 잘 마무리하시고 

2023년엔 모두 부자되시길 바랍니다. ^^


제품정보 페이지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