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IT조선 기사][무재고・무사입 배송대행 전문셀러가 뜬다] ① 정문진 도매만상 대표
[무재고・무사입 배송대행 전문셀러가 뜬다] ① 정문진 도매만상 대표
정문진 대표

 

[무재고・무사입 배송대행 전문셀러가 뜬다] ① 정문진 도매만상 대표


1인 창업가 ‘무재고・무사입 배송대행 전문셀러’가 각광을 받고 있다. 온라인 유통시장 급성장과 함께 등장했다. 쉽게 표현해 ‘온라인 판로 지원자'다. 제조사를 대신해 지역과 국경을 허문 인터넷망을 통해 국내외 시장에 상품을 판매한다. 핵심은 ‘무재고・무사입’이다. 기존 도매상은 재고를 떠 안고 사업을 한다. 부침이 있다보니 재고처리에 골머리를 앓는다. 배송대행 전문셀러는 다르다. 제조사로부터 상품 자료를 받아 인터넷쇼핑몰에 포장해 올린다. 시스템으로 판매(고객 주문)와 동시에 상품이 제조사 창고에서 고객에게 이동한다. 전문셀러는 물건을 만지지도 관리해야 할 재고도 없다. 1인 창업 지원을 위해 전문셀러 양성기관 ‘도매꾹도매매교육센터'를 운영중인 도매꾹 지원으로 전문셀러를 시리즈로 만난다. [편집자주]

 

"가장 큰 문구점이었던 M사의 인천 총판이 보유한 달력 모두를 제가 판매했죠!"

 

무재고・무사입 배송대행 전문셀러이자 현재는 사업 노하우 전수를 위해 강사로 활동중인 정문진 도매만상 대표 말이다.

 

 


>> 기사 더보기 : IT조선 (http://it.chosun.com/site/data/html_dir/2019/09/06/2019090600757.html) 

제품정보 페이지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