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전문셀러 인터뷰] 2개월만에 천만원? 더큐브컴퍼니 정재득 대표와의 만남
2개월만에 천만원? 더큐브컴퍼니 정재득 대표와의 만남
더큐브컴퍼니 정재득 대표

더큐브컴퍼니 정재득 대표 인터뷰

 Q. 도매매 전문셀러를 시작한 계기는요?
 > 이전에 물품 특판 쪽으로 전자상거래 영업을 했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특판 가성비 있는 제품들을 도매꾹 도매매에 올린다던가 B2C로 가지고 와서 오픈마켓에 올리게 되면 잘 팔릴 수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어서 확인하는 중에 도매매 교육생을 모집한다는 내용을 보고 1기로 참여하게 됐습니다.

 

Q. 1기 스터디그룹 참여, 어떠셨나요?
 > 처음에는 즐거웠습니다. 배우고 하고 싶었던 분야를 배우고, 강사님께서도 열심히 하셨고, 함께 들으셨던 분들도 눈이 초롱초롱하고, 하고자 하는 의욕이 있으셔서 같이 덩달아 즐겁게 배웠던 것 같습니다. 무재고, 무점포로 전자상거래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알고 있었지만 직접 제가 하니까 재미있었습니다.

 

Q. 평소에 어떤 상품을 팔아야겠다는 생각을 하셨나요?
 > 도매매에 있는 빠른 배송, 많이 판매되는 제품을 위주로 판매를 했고, 시즌 별로 잘 나가는 상품이 있는데 그러한 상품을 키워드를 잡았습니다. 예를 들어서 지금 10월이니까, 10월에는 할로윈이 있어 할로윈을 키워드로 잡고 관련 제품 중 가성비가 있다고 생각되는 상품을 샵플링을 통해서 각 오픈마켓에 올려서 판매했습니다. 이 중 잘 팔리는 상품이 있었을 때 조금 더 집중했습니다.

 

Q. 어떤 상품을 주로 판매하셨나요?
  > 저 같은 경우에는 핸드폰 케이스, 무선 충전기 등이 있습니다.

 

Q. 전문셀러 활동, 어려웠던 점은 없으셨나요?
  > CS 할 때 블랙컨슈머 분들이 저를 조금 힘들게 했습니다. 당시 마음적으로 힘든 점이 있었고요. 제품들을 도매매에서 가지고 와서 샵플링에서 정리해서 각 오픈마켓에 올리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고 처음에 익숙하지 않아서 이러한 부분이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Q. 어려웠던 점, 어떻게 해결하셨나요?
  > 같이 배우시는 분들과 플랫폼을 통해 정보를 공유하고 듣거나 샵플링에 직접 전화하거나, 혹은 유튜브에도 잘 나오니까 유튜브에서도 확인하고, 마켓 쪽에서 문제가 있을 경우 마켓의 도움말 등을 하나하나 체크해서 확인을 하기도 했습니다.

 

Q. 매출은 얼마나 되셨나요?
  > 시작한 첫 달부터 매출이 나왔던 것 같습니다. 그때도 그렇고 지금도 그렇고 매출을 가장 잘 나오게 하는 것은 하루에 100개든 200개든 꾸준하게 매일매일 올려주는 것, 그리고 당시 잘 팔릴 수 있는 시즌 상품들을 잘 소싱해서 꾸준하게 올려주면 지금도 바로 시작하면 바로 나오는 것 같습니다. 첫 달에 400~500만원 정도하고, 그 다음달부터 천 만원으로 계속 나왔습니다.

 

Q. 현재 순이익은 얼마나 되시나요? 
 > 순이익은 평균적으로 약간 적게 나오면 350만원? 많이 나오면 500만원 정도. B2B배송대행을 통해 나오는 것 같습니다.

 

Q. 판매 노하우에 대해 알려주세요!
   > 많이 등록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많이 등록하면 잘 팔리는 상품들이 있습니다. 그 때 그 상품을 조금 더 집중적으로 재 등록해서 팔면 그것이 본인의 상품이 되는 것 같습니다. 직접 수입하거나 만드는 제품은 아니지만 내가 배송대행을 통해 잘 나갈 수 있는 제품이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매일매일 많이 상품 등록을 한 후에 잘 나가는 상품이 나타난다고 하면 집중해서 등록하면 거기에서 매출과 순이익이 많이 나옵니다.
이렇게 하면서 이 제품에 대해 오래 가려면 가성비 있는 상품을 잘 선택해야 합니다. 물건을 구매하는 입장에서 받았을 때 만족할 수 있다라는 생각을 느낄 수 있는 가성비 있는 제품을 잘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Q. 도매꾹도매매 활용 팁?!
  > 네이버 데이터랩에서 인기상품 키워드를 잡아서 이걸 도매꾹에 넣고 검색을 하면 관련 상품이 나옵니다. 관련 상품 중에 빠른 배송, 인기 있는 상품들만 100개~200개 정도 샵플링을 통해 가지고 와서 상품명이나 카테고리를 정확하게 골라서 각 사이트에 올려주면, 한 쪽은 무료 배송, 한쪽은 유료 배송으로 올려주면 다른 리셀러들과 다르게 경쟁력있게 판매되는 것 같습니다.

 

Q. 전문셀러 강사도 하셨다고요?
  > 처음 오시는 분들에게 그 분들이 모르는 것을 제가 가르쳐 주고, 그 분들이 기뻐하는 모습을 보면서 저도 즐겁고. 하나를 알려주기 위해서는 제가 알고 있는 지식은 나혼자에게만 스스로하면 되지만 다른 분들에게 알려줄 때에는 간단하지는 않더라고요. 제가 좀 공부도 많이 하게 되고, 전에 간단하게 생각했던 것도 한번 더 깊게 생각하게 되고 저도 교육을 하면서 많이 배우게 되는 것 같습니다.

 

Q. 대표님의 향후 계획이 있으시다면 무엇인가요?
  > 많이 알려주다 보니 다시 또 제품 소싱을 해서 좋은 아이템을 올려보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다음에 중국을 갈 예정인데 중국에서 좋은 제품을 가지고 와서 도매꾹에도 올려보고 오픈마켓에도 올려보고. 기존 제품을 해외에도 판매해보고 해외에 있는 제품을 지금은 직구라고 말하죠 그것도 해보고. 1인 사업자로서 할 수 있는 전자상거래 업무는 다 해보고 싶습니다. 자본은 없는 것은 아니고 소자본으로.

 

Q. 예비 창업자 분들을 위해 해주고 싶은 말씀?
  > 전자상거래도 보니, 패션이나 변화하는 것이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꾸준하게 트렌드나 상황을 공부하면서 가는 것이 장기적으로 가는데 좋을 것 같습니다.

 

도매꾹! 도매매! 더큐브컴퍼니 화이팅!!!!

제품정보 페이지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