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전자신문 인터뷰] [오늘의 CEO]모영일 지앤지커머스 대표 “누구나 쇼핑몰 창업 가능해”
[오늘의 CEO]모영일 지앤지커머스 대표
"도매매는 소자본 쇼핑몰 창업에 최적화된 플랫폼입니다. 재고 부담과 배송 걱정 없이 판매에만 집중할 수 있고, 혼자서도 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모영일 지앤지커머스 대표는 4일 “도매꾹이 도매 시장을 양성화했다면 도매매는 창업 장벽을 낮춰 더 많은 전문 셀러를 양성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고 강조했다.
모영일대표

 [오늘의 CEO]모영일 지앤지커머스 대표 “누구나 쇼핑몰 창업 가능해”

 

“도매매는 소자본 쇼핑몰 창업에 최적화된 플랫폼입니다. 재고 부담과 배송 걱정 없이 판매에만 집중할 수 있고, 혼자서도 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모영일 지앤지커머스 대표는 4일 “도매꾹이 도매 시장을 양성화했다면 도매매는 창업 장벽을 낮춰 더 많은 전문 셀러를 양성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고 강조했다. 지앤지커머스는 국내 온라인 도매 시장의 70%를 점유하고 있는 기업간거래(B2B) 오픈마켓 플랫폼 '도매꾹'을 운영하는 업체다.

삼성 출신으로 무역업에 종사하던 모 대표는 정보기술(IT) 벤처붐이 일던 2000년대 초반 오프라인 중심에 있던 도매 시장을 온라인으로 옮겨 왔다. 발품을 팔아야 하던 정보를 손쉽게 공유하고 30% 안팎의 중개수수료를 3.0~6.3%로 낮추자 회원이 200만명으로 불어났다. 도매꾹 입점 상품종류만 850만종. 하루에 거래되는 상품 개수만 40만개가 넘는다.

최근에는 수익 다변화를 위해 B2B 배송대행 서비스 '도매매'에 힘을 쏟고 있다. 모 대표는 “B2B 도매시장은 아직 음성화된 거래가 전체의 99%에 이른다”면서 “도매꾹의 한계를 보완하고 소자본 창업 트렌드를 반영, 2년여 전부터 도매매 사업을 본격화했다”고 설명했다.

 

>>기사 이어 보기 : 전자신문 ( http://www.etnews.com/20191104000390 )​
 

제품정보 페이지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