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셀도움을 통해 피피박스를 운영하고 있는 김민용이라고 합니다.
Q. 이전까지는 어떤 일을 하셨나요?
간단한 일반 사무직, 그리고 다른 분들이랑 하는 영업직을 겸비해서 같이 사무직,영업직에서 일하고 있었습니다.
Q.어떻게 온라인 창업을 시작하게 되셨나요?
요즘 아무래도 코로나 19라는 이례적인 상황에서 유튜브라는 매체를 통해 온라인 창업을 하는 많은 사람들을 보고
이 시장이 앞으로 발전가능성이 되게 크다고 생각이 들어서 저도 셀도움이라는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창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 셀도움을 시작하게 된 계기를 알고 싶습니다.
아무래도 제가 셀도움을 선택하기 전에 온라인 창업을 많이 하는 교육을 들었는데 제일 위험부담금이 큰 리스크가
아무래도 셀도움이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그 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고 생각이 들어서 저는 셀도움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Q.현재 셀도움을 통해 어느정도 매출이 나세요?
첫날에는 아무래도 저도 저조했지만 이제 두번째 달부터는 꾸준하게 잘 관리를해서 월 천만원이상 잘 유지하고 있습니다.
Q. 셀도움을 시작한지 얼마나 되셨나요?
이제 4개월 정도 되었습니다.
Q.대표님만의 판매 노하우가 있으신가요?
제 판매 노하우는 꾸준함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제가 꾸준함이라고 생각하는 부분은 셀도움을 통해서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다보면 매일 열시에서 행동해야하는 두가지 행동이 있는데, 이제 상품을 등록하고 품절하고..저는 이런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누구에는 되게 귀찮은 일이지만, 지에 매일 반복을 하다보면 저처럼 일반 직장인분들도 쉽게 매출을 올릴 수 있는거죠.
Q. 직장인이었다고 하셨는데 지금은요?
초반 2-3개월은 직장을 하다가 지금은 매출이 많이 올라서 온라인쇼핑몰이나 셀도움에 더 비전을 보고 일을 그만두고 쇼핑몰이나 다른 사업들에 전념하게 되었습니다.
Q.초반에 어려웠던 점이나 기억나는일은요?
어려웠던 점은 아무래도 꾸준하게 매주 똑같이 팔리는게 아니기 때문에 매출의 불안감이 아무래도 좀 저한테는 제일 먼저 와닿았구요.
두번째는 이제 많은분들이 시작을 하시면 똑같이 겪게 될 문제가 아무래도 자기가 자본을 굴리는 부분에서 제일 어려운 것이지 않나 싶어요.
요즘은 나라에서도 코로나 19이후로 많은 온라인 쇼핑부분을 지원해주고 있기 때문에 저처럼 사업을 시작하시는데 자금이나 자본이 많이 어려움을 겪는 상황은 많이 저조해졌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누구나 다 시도할 수 있다고 저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Q. 하루에 몇 시간정도 투자하시나요?
저는 셀도움에 오롯이 투자하는 시간은 30분에서 1시간정도밖에 되지 않고, 그 이후에 데이터 싸이 부분에서는 따로 온라인 쇼핑몰에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총 투자하는 시간은 2시간에서 3시간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Q.판매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무엇인가요?
꾸준함도 꾸준함이지만 상품을 판매하는 상품을 판매하는 입장에서는 고객의 니즈가 가장 중요한 것이라고 생각이 들어요.
아무래도 제가 좋은 상품이라고 생각이 들어서 업로드를 하고 올려도 고객이 필요없다라고 생각하면
결국 그 물건은 판매가 되지 않거든요. 고객의 니즈를 찾는 것이 제일 중요하고 판매의 노하우는 꾸준함과 고객의 니즈다.
Q.대표님은 고객의 니즈를 어떻게 파악하시나요?
니즈가 사실은 저도 제가 이전에 사업을 시작하기 전에 시작했던 일은 전혀 유통에 관련된 유통 MD라던가,
유통에 관련된 직군이 아니였습니다. 그래서 제가 무슨 아이템을 소싱을 하고 무슨 아이템을 셀렉을 해서 올려야되는지 아예 감이 없었죠.
제가 이 셀도움을 선택하게 된 이유도 아무래도 제가 시간대비 많이 없기 때문에 상품을 올리다보면은
제가 잘 팔리는 상품을 찾을 수 있지 않을까 이런 생각이 들어서 셀도움을 시작했는데, 셀도움 자체가 또 대량판매를 유도시키다보니까 상품이 잘 팔리게 되었습니다.
저는 이렇게 쌓인 데이터에서 잘 팔리는 상품군을 찾아서 그 상품을 집중적으로 판매를 하다보니까 판매 이루어진 것에서 고객의 니즈를 찾게 된 계기가 된거죠.
Q.셀도움 랜덤 등록의 장점은 무엇일까요?
랜덤등록을 시작하게 된 부분도 간단하다고 저는 생각이 들어요. 하나하나 선택을 하면 힘들지만 아까 얘기했듯이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알 수 없기 때문에
무작위로 올리는 것이 저는 시간대비 최대한 효율을 끌어올릴 수 있다고 생각하였거든요.
그래서 저는 초반 한두달동안은 상품을 직접 소싱하는 것보다는 이렇게 셀도움에 있는 랜덤등록이라고 하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많은 상품군을 쉽게 올려서 고객의 니즈의 부분을 찾아줄 수 있었습니다.
Q. 현재 대표님의 주력 카테고리는요?
지금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는 상품은 가전, 가구 그리고 가전쪽의 공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드릴이라던가 가구쪽에서는 진열대라던가 선반 등이 밀고있는 주력상품입니다.
Q. 향후 목표로 하는 매출액/순이익은 얼마나 되나요?
지금은 아무래도 월 천만원이지만 앞으로 셀도움을 통해서 많은 데이터가 쌓이면,
지금 목표하는 바는 월 3천만원정도를 목표로 하고 있고, 순이익 20-30%남기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Q.주변에 셀도움을 추천하실 의향이 있으신가요?
이미 추천은 많이 했습니다. 벌써 제 친구들 세명이 시작하게 되었구요.
한명은 다음주에서 다음달정도에 이제 교육을 받게되고, 한명은 이제 추천을 드려서 시간이 없어서, 제가 따로 연동을 시작했고, 다른 한명은 같이 교육을 들었습니다.
Q.특별히 셀도움을 추천하고싶은 대상은요?
코로나때문에 많은 분들이 직장을 잃으시거나 수입이 적어졌다고 생각이 들어요. 그래서 솔직히 저는 이런 상황이라면 모든 분들이 다 해야되지 않나 싶습니다.
왜냐하면 직장에서도 자기가 30분만 투자하면 쉽게 부가적인 수입을 벌수 있으니까
이 부분을 월수입에서 추가적으로 자기 생활비로 바꾼다면 더 많은 자기 자산을 보유할 수 있다 생각이 들어서 이걸 보는 모든 분들이 시작해야된다고 생각합니다.
Q.앞으로의 게획을 말씀해주세요.
온라인 이커머스가 많이 발전되다보니까, 네이버나 쿠팡에서도 라이브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제 차후 목표는 물건의 순이익을 높이기 위해서 사입을 준비하고 있고, 그 사입된 물건에 대해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서
쿠팡라이브나, 네이버 라이브를 통해 직접적인 판매를 유도하는 스튜디오를 창립할 예정입니다.
Q.마지막으로 하고싶은 말씀은?
이커머스를 유튜브에서도 많이 접하셨는데 보기만하고 시작하지 못하신 분들이 제 옆에는 많습니다.
그런분들에게 하고싶은 말은 한마디있습니다. 생각보다 창업이나 사업을 시작하는 것이 어렵다고 저는 생각하지는 않아요.
그렇지만 사업을 시작할때 모든 사람들이 제일 무서워하는 부분이 리스크, 자본이거든요.
저는 이런부분을 온라인커머스에서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은 아무래도 셀도움이 가장 최적화되어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말은 꼭하고 싶었습니다.
도매매 도매꾹 셀도움 화이팅
이전글 | ||
다음글 |